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콘 절약해서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3가지

by 자산부자아빠 2023. 6. 30.

에어콘 절약해서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은 처음 에어콘을 파워냉방 모드로 풀가동해서 20분 정도 가동합니다. 이후 온도를 24~5도 설정 후 사용하면 되고, 중간에 온도조절, 끄지 않습니다. 그리고 끌때는 미리 송풍모드로 에어콘 내부 습기를 제거합니다

 

 

에어콘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인버터 에어콘 과 정속형 에어콘 

요즘은 거의 대부분에어콘이 인버터형 에어콘 입니다. 예전 정속형 에어콘일 경우는 실외기가 계속 돌아 전기요금이 많은데요.  필요시에만 가동되기때문에 전기요금이 절약됩니다. 

인버터 방식 에어콘 희망온도에 도달하며 실외가  더이상 운전하지 않아 전기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정속형 방식 에어콘 희망온도와 별개로 지속적으로 실외기를 가동해 전기소모가 큽니다.

 

에어콘 절약해서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에어콘 가동 방법의 차이에서도 전기요금 차이가 큰데요.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해 에어콘 전기요금 아끼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주 핵심은 에어콘 실외기 가동을 최소화 하는 방법입니다. 

 

1. 처음에는 최저온도 설정 및 최대출력 냉방으로 20분 정도 유지 

방법은 우선 맨처음 가동하면, 파워냉방 최저 온도 설정으로 풀가동 합니다.  내부온도가 30도라 라고 했을때, 희망온도를 25도 설정하든, 20도로 설정하든 맨처음에는 최대 출력을 합니다. 최대출력은 가장 전기를 많이 소모하긴 하지만, 반대로 온도에 도달하면 거의 전기를 소모하지 않기때문에 희망온도까지 빨리 도달하는게 전기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최저온도를 설정하고, 최대출력을 설정합니다. 

 

2. 온도가 낮아서 시원함을 느끼면, 희망온도를 설정하고 유지합니다. 

적정한 시원함을 느끼면 그 온도를 희망온도로 설정하고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24도가 적정온도라고 느끼면 지금부터 에어콘은 이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최대 출력을 내지 않습니다. 이것은 마치 자동차의 정속운전을 하는것과 마찬가지로 현재온도를 유지만 하기때문에 앞으로는 큰 전기소모를 하지 않습니다. 

 

3. 끄기전엔 송품모드로 전환해서, 에어콘 내부를 건조시켜 줍니다. 

모든 에어콘은 온도차에 의해 습기가 생깁니다. 가정용, 산업용, 차량용 에어콘 모두 마찬가지 인데요. 온도차에 의해 결로 현상이 생기며, 이로 인해 에어컨을 끄게 되면 습기에 곰팡이가 생겨 냄새도 유발하며, 호흡기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에어컨의 청결한 유지를 위해서는 급 종료 하지말고 반드시 송풍모드를 거쳐 습기를 제거해 청결을 유지할수있으며, 특히나 청소가 어려운 천정형 에어콘의 경우 반드시 송풍모드를 습관화 하길 바랍니다. 

 

 

전기요금 비싸다고 켰다껐다를 반복하는건 최대출력을 빈번하게 유발시켜 결국은 전기소모가 커져 전기요금이 더많이 나오게 됩니다. 전기요금은 전기세 뿐아니라 누진세가 있으니 위와 같은 방법을 습관을 기르면 유용한 팁이 될것입니다. 

 

에어콘 절전으로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댓글